토렌트(Torrents) 오프라인 다운로드(Offline download)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
안녕하세요.
바이두 클라우드에서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이 요새 안 된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댓글 제보에 따르면 12월 들어서 생성된 토렌트의 경우 오프라인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마 바이두 내부적으로 토렌트 분석과 링크 연결 서버를 점검하던가 작동 방식을 변경하느라 그럴것 같은데요.
어쨌든 그런고로 오프라인 다운로드 하는데 대안이 필요해졌습니다.
제가 그전에 포스팅한 ZbigZ 클라우드의 경우 용량 제한과 속도 제한이 있어서 작은 용량의 파일만 활용이 가능했지요.
그래서 더 찾아봤습니다.
현재 (2016년 7월) 바이두 클라우드의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정상화 되었고, 115 클라우드의 경우 유료회원에게만 오프라인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 작성된 내용이므로 현재와 다른점이 있다는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115.com 클라우드입니다.
특이하게도 PC에선 크롬엔진 전용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해야하고 클라우드도 전용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해야됩니다.
중국어이지만 확장 프로그램으로 구글 번역기가 있어서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또한 IDM(Internet Download Manager) 프로그램으로 보조하여 다운로드 속도를 올릴수도 있습니다.
가입은 휴대폰 번호가 아이디가 되고, 가입시 받는 고유 번호도 아이디 역할을 합니다.
국가를 설정하고(+82)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 번호를 받아 가입하면 됩니다.
010-1234-5678 이라는 전화번호일때 +82 10 1234 5678 이렇게 입력하면 됩니다.(국제표준)
가입시 150G의 용량을 사용할수있고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바이두와 달리 검열에서 자유로워 사용할만 합니다.
바이두 아이디도 연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마찬가지로 휴대폰 인증을 요구하더군요.
연동시 사용하는 로그인 주소(115.com 브라우저에서 접속 - 과거에 바이두 아이디와 연동한 아이디만 로그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115.com 가입이 모바일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펼쳐보기입니다.
다음은 https://filestream.me/ 입니다.
무료 회원의 경우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동시에 2개, 단일 파일 크기 최대 1기가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속도는 IDM을 이용할시 2~4.5M까지 나오더군요. (KT FTTH)
작은 용량의 토렌트 파일을 받을때의 용도로 괜찮은것 같습니다.
다음은 https://bitport.io/ 입니다.
전체 용량이 2G밖에 안되고 토렌트도 한번에 한개밖에 안됩니다.
대신 IDM 사용시 최대속도 8MB를 넘기네요. 속도쪽으론 파일스트림보단 잘 나오네요.
다음은 https://fuge.it/ 입니다.
여기는 특이하게도 애드블럭류 확장프로그램을 끈다면(제외설정) 하루에 1기가의 용량을 보너스로 주는 정책이 있습니다.
트래픽인지 용량인지 경고창을 자세히 안 봐서 정확하게는 모르겠네요.
IDM 사용시 4~6MB의 속도가 나옵니다.
여기는 광고도 없고 참 좋네요.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Seedbox 탭에서 작업합니다.
다운로드는 My Files에서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클라우드 용량은 5기가를 제공합니다.
바이두를 대체할 오프라인 다운로드용 클라우드는 115.com이 최적인것 같고,
웹기반 클라우드들은 저용량을 받을때 유용한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마그넷↔토렌트 변환 사이트 링크를 끝으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