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과 블로그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 블로그는 오래전에 만들어놨다가 손을 놓고 몇년 묵혀있던 블로그입니다.
하지만 2013년 9월경 사용하던 하드디스크가 차례대로 고장나면서 급하게 백업할 일이 생겼습니다.
웹하드나 클라우드들을 알아보다가 바이두 클라우드가 가장 좋더군요.
하지만 중국어의 압박으로 도저히 사용하기 힘들정도였습니다.
당시 tencent나 qihoo360 등 중국산 클라우드가 말도 안 되는 용량으로 이슈가 되던 시기였죠.
하지만 상대적으로 적은 용량을 제공하는 바이두는 한글화 해주시는 분이 없었습니다.
세 클라우드에 다 업로드 해봤는데 바이두 클라우드만 쓸만하더군요.
문제는 역시 중국어의 압박!
결국 구글 번역을 일일이 복사 - 붙여넣기 - 번역 - 복사 - 붙여넣기 노가다를 하면서 발번역을 하고 혼자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혼자 노가다한게 아까워서 다른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최초 뽐뿌 컴게에 올렸고 그 후에 이 버려졌던 블로그에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하고 싶은 말은 전 IT쪽에 종사하는 사람도 아니고 그냥 일반인입니다.
대다수 여러분들과 같은 입장이며 오히려 실제 바이두 클라우드 사용 시간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그냥 삭제하기 아까운? 몇몇 자료들을 짱박아 놓는 그런 개념이랄까요.
그래서 제 블로그에 바이두 관련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 답변 드리기가 상당히 난감합니다.
몇몇 답글 달아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중국어이고 바이두가 자국 사용자들만 고려를 하다보니 국내 사용자들에겐 답답하다는건 십분 이해합니다.
그렇다고 그냥 수준낮게 겨우 한글화하는 저한테 많은걸 물어보시는데 제대로된 답을 해드리기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가 사용하기 불편해서 같은 질문이 여러번 반복되는적이 많습니다.
블로그 좌측에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구글링 하는 검색창입니다.
그래서 비공개 댓글은 제가 답을 안 달으려고 합니다.
비공개가 되면 검색이 안 되거든요.
아무튼 과거 허리디스크 수술 경력이 있는데 요새 온 척추 마디마디가 아프고 굳는 느낌이라 컴퓨터에 붙어있기 힘드네요.
의자에 조금만 앉아도 척추랑 골반이 분리되는듯해서 누워있기 쉽상입니다.
잠도 오래 못 자네요.
아무튼 제 바람은 바이두 클라우드 사용하시는 분들이 서로 묻고 답하면서 정보를 공유했으면 합니다.
처음엔 모두가 조금씩 번역을 다듬어서 완성되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지금까지 번역제안 들어온게 한손으로 꼽을정도네요.
그래서 번역쪽은 발번역에서 못 벗어나는것 같고...
사용상의 문제와 해결법을 사용자들끼리 공유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두서없이 주저리 주저리 적었지만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들 모두 잘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