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PC활용

스피커 출력이 안 되는 증상(문라이트 사용 후)

확인소장 2021. 2. 6. 15:12

원격 데스크탑 제어 앱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크롬 원격 데스크톱이 있고 팀뷰어도 있죠.

하지만 응답성과 조작성, CPU점유율 측면에서 봤을때 문라이트앱을 이용한 원격 제어가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네요.

크롬은 언젠가부터 연결이 원활하지가 않아졌고(윈도우 업데이트때문인지)

팀뷰어는 별도의 프로세스가 항상 실행되고 있는게 거슬리고 딱히 화질이나 조작성이 좋게 느껴지지 않았구요.

반면 문라이트는 무료이면서 어차피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면 같이 설치되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활용하는것이고

화질이나 응답성, 조작성이 좋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문라이트 앱을 사용하고 종료할땐 꼭 [세션 종료]를 해줘야 합니다.

원격 사용 중 뒤로가기를 눌러서 원격 종료

다시 mstsc를 눌러서 뜨는 팝업에서 세션 종료 선택

위 작업을 해야 문제가 없습니다.

 

저 작업을 하지 않으면 원격 컴퓨터에서 사운드가 스피커로 나오지 않습니다.

위 움짤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세션 종료를 해야 스피커 출력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그런데 다시 휴대폰 잡고 문라이트앱 실행하고 세션 종료하기 너무 번거롭죠.

구글링해보니 컴퓨터에서 바로 해결 가능한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NVIDIA LocalSystem Container

해당 서비스를 재시작 하면 됩니다.

작업관리자 실행(Ctrl+Shift+ESC)

서비스탭에서 NVIDIA LocalSystem Container 우클릭 후 다시 시작(R) 클릭

번거로운 분들은 바로가기 생성해서 아래 명령줄을 입력하면 됩니다.

powershell.exe -command "Restart-Service -displayname 'NVIDIA LocalSystem Container' -Force"

만들어진 바로가기를 우클릭하여 속성에 들어가서

바로 가기탭-고급(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R)에 체크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게 하면 끝입니다.

 

소리가 안 나올때 위에서 생선한 바로가기를 실행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