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BaiduCloud

바이두 클라우드 자주 묻는 질문 - FAQ

확인소장 2014. 3. 30. 18:14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제 블로그가 바이두 클라우드 홈페이지같이 됐네요.

이거 바이두에서 저한테 월급이라도 줘야되는거 아닐지 ㅎㅎ


어쨌든 요새 자주 달리는 댓글 중에 공유에 대한 질문이 많더군요.

일단 바이두 클라우드는 비공개 개인 클라우드입니다.

자신이 파일을 공개 공유하지 않는 이상 다른 사람이 내 파일을 볼 가능성은 없습니다.

토렌트나 기타 파일을 업로드시 빠르게 업로드되는건 해시(hash)값 같은 파일 고유정보를 분석해서 동일한 파일에대해 중복 업로드를 방지하고 바이두 서버 용량을 절약하기 위해서 그런것이죠.

순수한 개인 자료의 경우 "빠름"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자신이 공개 공유 설정하지 않는 이상 개인의 오리지널 파일이 공개되는 일은 없습니다.


현재 내 클라우드 파일 중에 공유 설정된 파일은 "나의공유"에서 보면 현재 공유되고 있는 파일이 보입니다.

이렇게 공개 공유 설정된 파일들만 구글에서 검색이 가능한겁니다.

바이두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들이 마음대로 검색되고 그런게 아닙니다.


드래그&드랍으로 파일 업로드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1. 탐색기(explorer.exe) 재실행

Ctrl+Shift+ESC 로 작업관리자를 실행 후 explorer.exe를 종료 후 파일->새 작업->explorer.exe 실행

2. 포터블의 경우 설치버전으로 설치 후 실행

포터블의 경우 컴퓨터 환경에 따라 몇몇 기능이 안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설치버전으로 사용해보세요.

3. 바이두 클라우드 실행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실행 권한에 따라 바이두 클라우드 일부 기능이 안 될수 있습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실행파일 오른클릭->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4. 바이두 클라우드 설정에서 탐색기 옵션을 체크/언체크 반복

바이두 클라우드 설정에 있는 탐색기 옵션을 On/Off 해보면서 테스트


바이두 클라우드 오프라인 다운로드 토렌트가 잘 안 될때

1. 토렌트가 생성된지 얼마 안 되어서 바이두 서버내에 토렌트 분석 결과가 없는 경우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바이두에서 대신 받아주는 개념입니다.

개인 PC의 경우에도 토렌트 파일을 받을때 바로 바로 다운이 안 되듯이 바이두도 마찬가지입니다.

오히려 여러 사용자가 사용하기때문에 힘들어서 바로바로 분석이 안 될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다운로드로 바로 토렌트가 받아진다면 이미 다른 사용자가 오프라인 다운로드로 다운 받아본 파일이라고 보면 됩니다.

2. 토렌트에 포함된 트레커 정보가 잘 못되어 있는 경우

토렌트에는 트래커 정보가 포함됩니다.

일부 토렌트의 경우 트래커 정보가 아예 없거나

있어도 잘못된 리스트(트래커 서버는 한칸 띠고 줄바꿈)로 토렌트 파일 분석에 지장을 줍니다.

이런경우 바이두측에서 토렌트 분석에 시간이 오래걸리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분석을 접고 오류로 표시합니다.

3. 토렌트 안의 파일 용량이 매우 크거나 파일 갯수가 많은 경우

토렌트 안의 파일이 매우 크거나 파일 갯수가 많은 경우에도 분석에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사용자가 많은 시간대라면 시간초과 오류로 진행이 안 될수있습니다.

이용자가 적을 시간에 다시 시도해보세요.


바이두 클라우드 로그인시 인증코드가 안 보여서 로그인이 안 될때

한글패치로 resource.db를 수정하면서 생기는 버그 같습니다.

한글상태에선 VCODE가 0.1초정도 보이고 안 보입니다.


해결법은

1. resource.db 파일을 원본 resource_날짜.db 파일로 맞바꿔서 중국어 상태로 만든 다음 재실행하여 로그인

VCODE가 잘 보이니 로그인 가능

2. 로그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 설정에서 프록시 서버 설정으로 서버 아이피를 변경해서 로그인

VCODE 인증 절차 없이 로그인됨

3. 현재 사용중인 버전을 삭제후 다시 포터블 받아서 사용, 혹은 언인스톨 후 새로 인스톨하여 사용


윈8에서 바이두 클라우드로 드래그 앤 드롭이 안 될때

윈8계열에서 드래그 앤 드롭이 안 된다는 댓글이 간간이 보입니다.

문제의 원인은 관리자권한 때문인데요.

탐색기(explorer.exe)에서 바이두 클라우드로 드래그&드랍시 권한 차이로 안 되는 경우입니다.

바이두 클라우드와 탐색기가 동일한 권한이거나 탐색기의 권한이 더 높아야 드래그 앤 드랍이 됩니다.

따라서 바이두 클라우드를 관리자권한이 아닌 일반적으로 실행시키면 됩니다.

아니면 탐색기도 관리자권한으로 올려야하는데 그건 여러문제가 있으니 비추천합니다.

(메트로UI가 안 되거나 그런문제)


아래는 드래그 앤 드랍 관련 링크입니다.

http://forum.thewindowsclub.com/windows-8-management-support/34278-weird-windows-8-drag-drop-problem-can-t-drag-drop-files-folders.html

http://www.c-sharpcorner.com/UploadFile/nipuntomar/drag-drop-not-working-in-windows-8/

http://www.eightforums.com/general-support/15434-drag-drop-problem.html